[Unity5] 아이폰/안드로이드 기기올려보기 「簡単な2Dゲーム」

Unity5에서 간단한 2D 슈팅게임을 따라서 만들어 보고, 맥용 앱으로 만들어 보았다.

Unity5で簡単2Dシューティングゲームをこのように作ってみて、Mac用のアプリで作ってみた。

내친김에 걍 빌드만 다시 올리면 되지… 하고 아이폰용을 올려보았다.

ついでにiPhone用でビルドした。

개발자 등록되어 있다면 (기기에 본인의 프로젝트를 올릴수 있다면) Xcode에서 프로젝트 불러온 뒤 빌드 하면, 아이폰 기기에서 돌아가는 것은 확인.

開発者登録されている場合は(機器の本人のプロジェクトを上げている場合)Xcodeでプロジェクト呼んで来た後、ビルドすると、iPhoneの機器で帰ることを確認。

안드로이드는, Bundle Identifier  를 설정해 달라고 한다. (Unity5 내부에서… 참고로 본인은 Unity 5.3.1f1 을 맥프레 2015에서 사용중)

Androidは、Bundle Identifierを設定することが必要になります。

(실은 빌드 올리는 중에 SDK 위치 물어보는데… 이건 뭐지? 하고 걍 꺼버린건 안자랑.. ㅜㅜ)

(実はビルド上げる中SDKの場所聞くけど…これは何?してそのまま取り出してしまったのなら…ㅜㅜ)

구글 검색해서

Google検索して

http://answers.unity3d.com/questions/162141/android-bundle-identifier-has-not-been-setup.html

요기를 발견.

このサイトを発見した。

설정해 주면,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나 이클립스 열것 없이 Unity5 가 바로 USB에 연결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바로 올려준다.

設定くれれば、Androidのスタジオや、Eclipseを 実行なくUnity5がすぐUSBに接続されているAndroid端末に直接上げてくれる。

우어….

これ。。ちょう〜いいな。。。

근데 슈팅게임인데 bullet 아니.. 걍 총알… 이미지가 검정 이미지로 대체되어 나온다. 아오… 이건 뭐지?

ところでシューティングゲームなのにbullet。。。そのまま弾丸…画像が黒画像に置き換えられてくる。なに〜これ?

android-bullet-issue

 

좀 더 알아봐야 겠다.

그리고 한 가지 더,,,,

そして、もう一つ,,,,

 

Unity5.3.1f1 64bit (맥용) 에서,

Unity5.3.1f1 64bit(Mac用)で、

Scene 전환할떄, 기존의  Application.LoadLevel (Game);   에서 LoadLevel에 중간삭선이 좌악 가져 있는 것을 확인했다.

Sceneの切り替え時に。。。既存のApplication.LoadLevel( “Game”);でLoadLevelが廃止??

구글링 해보니, http://answers.unity3d.com/questions/1113197/applicationloadlevel-obsolete-but-scenemanagerload.html

요기를 발견하였다.

 

グーグリングてみると、http://answers.unity3d.com/questions/1113197/applicationloadlevel-obsolete-but-scenemanagerload.html

発見した。

 

Application.LoadLevel is giving me crashes under Unity 5.3.1f1 (64-bit) so I suggest we all move to using the 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 a.s.a.p.

이것을 보자면 나랑 같은 이슈를 겪은 사람이 있나보다. 빨리 이 문제에 대한 패치가 나왔으면 좋겠다.

아니면, 내가 잘 못 이용하고 있는 것인가? 하아…..

これ見ると私と同じ問題を経験した人がいるかよりも。早くこの問題に対するパッチが出てきたら良いだろう。

それとも、私にはよくない利用しているのだろうか?はぁ…..

 

Thanks for ibatstudio…

http://www.ibatstudio.com/unity5/

http://www.ibatstudio.com/u2dshoot/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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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 내용

追加内容

씬 바뀐다… 얏호~~~

シーン変わる…やった。。

(왼쪽) 0. Canvas 밑의 Button 선택

(左)0. Canvasの下のButtonを選択

(오른쪽에서) 1. 스크립트를 추가 (여기서는 LogoManager.cs)를 드래그 해서 추가하였음.

(右から)1.スクリプトを追加(ここでLogoManager.cs)をドラッグして追加した。

2. 스크립트를 선택해서, OnClick 부분으로 Drag

2.スクリプトを選択して、OnClick部分的にDrag

3. 2까지 하면, BtnStart(버튼명) 이 입력됨. 이때 옆의 메소드 선택에서 구현한 씬 변경 메소드를 선택하면됨. 여기서는 ChangeToScene() 으로 하였음.

3.2まで すると、BtnStart(ボタン名)が入力される。この時、横のメソッドの選択で実装したシーンの変更メソッドを選択すれば良い。ここでは、ChangeToScene()にした

스크린샷 2016-01-08 오전 2.30.35

 

테스트 결과 Application.LoadLevel (Deprecated 예정) 이랑, 새로운 SceneManager,LoadScene 기법 모두 작동 되는 것 확인함.

テスト結果Application.LoadLevel(Deprecated予定)やら、新しいSceneManager、LoadSceneテクニックの両方で動作されることを確認する。

 

이상… 이제 잠을 자도 되겠군. ㅋㅋㅋ

以上…今寝てもされます。ふふふ。。。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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